디자이너의 사회생활
기획자를 위한 개발 기초 지식 본문
최원영 튜터 클래스 들음 19'05
인트로
"요구사항은 항상 구체적으로 정리하여 전달하자"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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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젝트를 시작할 때
(검색)
#객체지향
“프로그래머는 컴퓨터에게 일을 시키기 위해ㅡ문사작업 하는 사람.”
기획자는 개발자에게 일을 시키기 위해 문서 작업을 하는 사람이라고 하루수 있겠군ㅋ
• 개발문을 하나로 짜면 수정이 어렵다.
->체계적으로 개발문을 관리 해야겠다.
->코드는 위에서 아래로 작성이 아니라 각 객체가 엉켜서 있다.
#플라톤의 이데아와 개발개념
개 (이데 = 설계도 = class )
진도, 삽살 ... ( 실제 코딩, 선언 변수, 객체 : object)
개 - 진도, 삽살, 리트리버
Rount btn - confirm
코드가 실행되면 그 객체가 로그에 쌓인다. (어느정도까지 실행이 되는지 알 수있어야 하기에. )
** 중간 tip ! 개발자에게 “언제” 어떤문제가 반적적으로 생기는지를 구체적으로 말하자.
** 중간 tip ! 프로그래머는 이름 짓는걸 어려워 한다! 이름 짓는 연습을 잘하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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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젝트를 개선 할 때 알아야 하는 내용
# 서비스 문제 발견은 프론트 엔드에서 한다.
문제가 발생했을 때 -> 개발자는 어떤 클래스에서 문제가 생겼는지 확인한다.
#프레임 워크 ( 일반화 , 자동화 )
프레임워크와 프레임 워크 사이 클래스를 지정& 입력하여 연결되어 개발문이 실행된다.
*프레임 워크는 시점이 존재함.
(구글과 애플은 정해진 프레임 워크가 있다. )
#동적 / 정적 (하드코딩) 데이터
• 동적 : 데이터 형식이 정해져 있지 않음 (클라, 서버의 데이터 모두 해당 )
데이터의 형태 (글자 수, 줄 수, 개수.. ) 가 바뀌는!
!동적 데이터가 있을 때는 기획서에 관련 내용을 꼭! 넣어야 한다.
초기값. 디폴트, 데이터 길이에 따른 디자인, 데이터 제한 ( 폰트 수, 폰트 크기 )
*날짜는 동적 데이트가 아니다. 사용자가 바꾸는 데이터가 아니라서
• 정적 : 데이터가 형식이 정해져 있음.
** 잠깐 tip! 클라이언트에서 가져온 데이터 : 네이티브, 내부, 클라 라고 표현
🤯🤯🤯
#디자이너와의 작업
디자이너가 디자인을 하면서 변경 된 부분이 생긴다.
- 추가 & 생략된 부분 확인
- 동적 / 정적 데이터 변경 부분 확인
- 동적인 부분이 추가되거나 하면 고민할게 많아진다!
- 애니메이션 확인
디자이너 입장에서는 디자인의 우선순위를 개발자에게 잘 설명해줘아 한다. 그래야 개발자가 그부분 신경 더 써줌 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