디자이너의 사회생활

8.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란 본문

미지의세계/이런노력 저런노력

8.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란

heedoo 2019. 4. 6. 15:02

한 땀 한 땀 개발하지 않는다.

디자이너도 셔터 스톡을 통해 이미 디자인된 리소스를 다운로드하여 변형하여 활용하는 것처럼!

개발자들도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개발을 한다.

 

비슷한 유닛 (버튼, 배너) 등을 한 땀 한 땀 개발 다 하면 시간 낭비니까! 

백과사전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됨. 

 

  

 

프레임 워크 : 큰 단위  (자동차) 하나의 프레임워크만 써야 함.  iOS의 

 

 

라이브러리 : 이벤트의 모든 단계를 세세하게 기술해 놓은 활용 가능한 명령어, 작은 단위 (브레이크, 핸들)   

라이브러리를 안 쓰는 코드는 모든 것을다 적어야 한다. 여러 개의 라이브러리를 같이 쓸 수 있다.

대표적으로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가 있다. 

 

**안드로이드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 확인해보기 

**iOS 프레임워크 참고하며 기획하기